샐러드 밀프랩 - 일주일 점심 식단
![](https://blog.kakaocdn.net/dn/bnczb8/btsJd1IVr28/vauwD2ztRLjKc9bygjWC3K/img.jpg)
예민하고 걱정과 생각이 많은 나를 바꿔 보기로 했다. 일단 일상생활을 단순화 시키는 나의 루틴을 짜는 것이다. 수많은 결정과 선택의 순간들에서 고민하느니 조금더 정해진 계획을 가지고 생활을 단순하게 만들어 놓는다면 예상치 않은 사건들이 발생할 때에 좀더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가장 먼저 시도한 분야가 음식이다. 아침을 든든히 먹어야 하는 가족을 위해 일요일에 장을 볼때 아침 식단과 아들의 간식 위주로 장을 본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반찬가게 배달을 3만원 이하에서 주문하기로 했다. 그렇게 저녁식사 준비는 끝.
아침에는 가족이 좋아하는 간편한 식사 위주로 메뉴를 구성하고 이걸 루틴으로 매주 돌리기로 했다. 그럼 장보기의 어려움도 요리의 어려움도 없을테니.
(아침 식단)
월요일 옛날 토스트 화요일 치킨랩 수요일 스팸꼬마김밥 목요일 떡갈비샌드위치 금요일 주먹밥 또는 프렌치 토스트
(점심 식단) 샐러드밀프랩+단백질 파우더 1포
일요일 유리병 다섯개를 꺼내놓고 샐러드밀프랩을 만든다.
올리브유 3 + 발사믹식초 1+ 레몬즙 1 + 알룰로스1 + 소금 톡톡 을 각 병에 넣어주고 맘에 드는 집에 있는 각종 채소들을 넣어주면 끝.
오늘은 달걀 반개, 가지 구은 것, 파프리가, 닭가슴살, 오이, 강낭콩 삶은 것, 옥수수 알갱이, 양상추를 넣어주었다.
![](https://blog.kakaocdn.net/dn/dm3PoT/btsJeDARMSY/yMvHcVWKAxEpy0KyHjuqQ0/img.jpg)
단백질 파우더는 올리브영에서 구입한 프로틴
이렇게 먹으면 상당히 배부르고 든든하다.
저녁은 가족의 귀가시간이 다 달라서 그때 그때 반찬가게에서 공수한 반찬으로 대강 저녁 식사를 차리기로 했다.
계획 없이 그냥 장보고 식사를 준비할 때에는 오히려 외식이나 배달음식에 의존하기 십상이었는데 이렇게 정해놓으니 한달 식비 사용액을 가늠하기 쉽고 오히려 남기는 식재료도 없어서 더 효율적인 것 같다. 그리고 더이상 생각하느라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어서 훨씬 더 마음이 편안하다.
이번주는 식단의 단순화, 다음주부터는 출근복(의복)의 단순화를 생각해 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