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4 디지털 플랫폼 활용 교사 역량강화 직무 연수

오늘만산다! 2024. 11. 3. 18:47

주말은 사춘기 아들을 피해 어딘가로 나서야 한다. 아이에게 주말에 엄마 연수 있어서 나간다 했더니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이불을 덮고 큭큭 거렸다. 아! 너무나 씁쓸하다. 아니 쓸쓸하다.

디지털교과서 도입으로 학교 안팎이 시끄럽다. 이런 시끄러움을 잠재우고 싶어서인지 AIDT관련 연수 공문이 꽤나 많이 온다.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연수진행을 한다는 공문이 몇개 있어 신청해보았다. 정보부장 우선, 고경력 우선이라는 조건에 맞았는지 경쟁이 치열했다는데 덜컥 참석하라는 공문을 다시 받았다. 와! 마이크로소프트 본사라니! 언제 이런델 내주제에 와보겠는가!


마이크로소프트 본사는 경복궁 뷰맛집이었다. 뷰를 볼 수 있게 강의실 책상을 창쪽으로 시선이 가도록 배치했다. 창밖 풍경을 보느라 연수에 집중하기가 힘들었다. 경복궁과 저멀리 청와대, 인왕산까지 탁트인 전경이 시원하다.

경기도교육청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365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한쇼, 한셀을 쓰는데 여간 작업하기 불편한게 아니다. 여러 불편함에 대한 인식이 있었는지 12월 중으로 마쏘프로그램 보급을 하려고 추진중이라 하셨다.

코파일럿, 리플렉트, 팀즈 프로그램등 이름을 들어는 보았으나 사용법을 굳이 알려고 하지도 사용해보지도 않았던 프로그램들을 직접 다뤄보고 수업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았다.

마쏘가 365프로그램을 파는 소프트웨어 회사만이 아닌 클라우드   회사인 것을 알고 있었지만 다양하게 확장해나가는 프로그램들에 대해 연수를 받고 나니 마쏘 주식을 사야하나? 하는 마음이 불쑥 들어 주식창도 열어보았다. 마쏘 주식은 현재 한 주에  410.37달러이다. 한때 시총1위를 유지했던 마이크로소프트는 애플에 몇년동안을 1위를 내주더니 현재 엔비디아에 밀려 3위정도를 유지하고 있다.

점심도 삼계탕으로 배부르게 먹고 간식도 회사건물 1층에 있는 풀바셋 커피와 음료, 샌드위치, 쿠키 등 넉넉해서 머리가 꽉차야하는데 배가 꽉찬 연수였다.


12월에 마이크로소프트 A3 플러스 프로그램이 경기도교육청에서 보급되면 수업과 각종 업무에 잘 활용해보고 싶어진다. 수업에 대한 열정이 뿜뿜이었던 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