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이 중학교 입학 배정 화접중학교 (별내별가람 학군)

오늘만산다! 2024. 1. 6. 19:22

아이의 중학교 배정 결과가 나왔다. 별내별가람 중학군은 1-3지망까지 쓰는데 3지망 학교로 배정되었다. 불안하긴 했지만 설마설마 했는데 설마가 결과로 돌아올 줄이야.
아이의 중학교 생활을 생각하며 별가람중학교 바로 앞의 별내리슈빌아파트를 선택해서 이사왔건만(그것도 중학교 바로 앞동이다.) 2킬로미터 가장 먼 중학교로 배정되었다. 학교는 신설학교이고 아직 건물도 다 지어지지 않았으며 교사 발령도 나지 않았다.

코앞 별가람중을 두고 멀리 화접중으로 다녀야한단다.

속상하고 속상한데 정작 아이는 친한 친구들이 다 같은 학교를 간다며 해맑다.

규정이 그렇다니 어쩔수는 없지만 거리를 고려해서 신설 중학교를 적당한 곳에 지어야지 별내 남부에 중학교2개를 지어 놓으니 별내 북부 학생들이 중학교 통학이 어렵고 불편하다. 개교하는 화접중 바로 옆 블럭에 한별중이 있다.

그리고 별내 남부와 북부의 통학거리를 고려해서 무조건 3지망으로 추첨 돌리지 말고 별내 북부 학생들은 별가람중으로 별내 남부 학생들은 한별중과 화접중에 지원할 수 있도록 별내별가람학군 내에서의 규정 조정이 필요하다.

버스는 타지 않았으면 해서 오늘 자전거로 통학하기로 하고 자전거 정비를 하고 왔다. 앞으로 3년 중학생활을 무탈하고 즐겁게 성실하게 잘 보낼수 있길 기도한다.